MY MENU

개요

  2017년의 한국안광학회는 학술적인 교류를 확장하고자 노력한 한 해였다. ACCLC(Asia Cornea & Contact Lens Conference)에 대한안경사협회, 대한시과학회, 안광학융합기술사업단과 공동 주관으로 참여하기로 하여 아시아권으로 교류를 확장하였다. 또한, 하계 학술대회를 대한시과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면서 대한민국 안경광학 학문을 이끄는 양대 학회의 직접적인 교류를 실시하였다.


  안경광학 전공 분야에서 최초로 창립되고, 처음으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선정되어 계속 등재지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학술지로서의 명예와 영예는 회원들의 관심과 열의로 계속 발전하여 2017년에도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 국내학술지발행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는 결실을 이루었다.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 국내학술지발행 지원 사업은 11년 연속하여 선정된 것이다.


  한국안광학회에서는 2017년에도 총 4회 한국안광학회지를 발행하고, 대한시과학회와의 공동학술대회를 포함하여 총 2회 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응용학문인 안경광학연구에서 산학이 서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협력해나가는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2016년 학술대회부터는 실시한 산업체에서 수여하는 우수포스터상은 2017년 동계학술대회에서도 그대로 이어나갔다. 이렇게 한국안광학회는 학술지 발간과 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안경광학 분야 연구자 및 임상전문가가 연구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장을 충실하고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